본문 바로가기

심오한 세상/network; security

나도 모르게....DDoS 공격자가 될지도....


2009년 7월 9일 현재 DDoS 공격이 주요 사이트를 대상으로 공격이 들어가고 있다.
나도 옥션의 한명의 매니아로서 8일 옥션 포인트를 모으기 위해 들어갔지만, 접속을 하지 못했다.
인터넷 뉴스에서 DDoS 공격에 의해서 발생된 서비스 불능 상태라고 한다.

이번 공격은 해커가 사람들이 많이 찾는 사이트에 악성코드를 심어놓았고...
그것을 다운 받은 일반 사용자가 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악성코드는 자동으로 컴퓨터에 설치 된다고 한다.

그리고 이렇게 몰래 들어온 악성코드는 7월 7일 새벽부터 주요 사이트를 공격하기 시작했다.
벌써 2번에 걸쳐서 공격이 되었는데....
아직까지 해결책은 없는가 보다..

정부에서는 해커를 찾아서 엄중히 처벌할꺼라고 말하지만...
정확한 대책은 없는가 보다..
V3 백신이라든지 하우리에서 제공하는 백신을 홍보하여 원천을 막아야 한다고 생각되는데...

제 블로그에 들어오시는 분들은 위에 있는 백신파일을 다운받아 점검을 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자기 컴퓨터가 좀비 PC가 되었다면... 백신으로 치료한 후 포멧을 하기 바랍니다.
컴퓨터는 포멧이 가장 좋은 치료 방법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원천적인 차단은 이상한 사이트를 방문 하지 않는게 좋은 것 같군요.
인터넷이 잘 발달된 우리나라로써는 원천적인 방어가 힘든 관계로 개인 스스로 노력해야하겠습니다.
백신은 100% 설치하고, 방화벽도 항상 활성화 해놓고, 의심이 가는 메일은 무조건 삭제하며, 의심이 가는 사이트는 접속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만약 인터넷이 느려졌고, 자신도 모르게 방화벽이 비활성화 되어 있으면 의심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