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세상

직장생활에 대한 9가지 오해

1. 좋아하는 일을 하면 더 행복해 질것이다...행복에 있어서 일보다 더욱 중요한 변수는 낙관적인 정도와 대인관계
 
2. 직장을 이리저리 옮겨 다니면 경력을 망친다...이직은 열정을 유지하고 업무수행 능력을 발전시키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
 
3. 유리천장은 아직 존재한다...무조건 승진의 사다리만을 기다리던 시대는 지났으며, 스스로가 만족할만한 방식으로 성공을 이루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됨
 
4. 사내정치의 대부분은 중상모략이다...가장 효과적인 사내정치는 동료가 원하는 것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
 
5. 일만 잘하면 된다...자화자찬은 나쁜 일이 아니며, 오히려 당신이 형편없는 직원이라고 알려져 있으면 아무리 일을 잘 했다 한들 평균 이하를 평가를 받게 됨
 
6. 이력서를 잘 써야 한다...이력서만으로 일자리를 잡는 사람은 소수, 대부분 인맥을 통해 직장을 얻는다
 
7. 인맥이 좋은 사람은 인맥관리도 잘 한다...스스로 노력해야 당신을 도와주고 싶은 사람들이 생겨난다
 
8. 열심히 일하다 보면 좋은 날이 온다...오랜 시간 일한다고 해서 일을 잘 하는 뜻은 아니며, 훌륭한 아이디어를 내려면 공간, 유연성, 시간이 필요함
 
9. 당신을 포장해주는 멋진 브랜드를 만들어라...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어떻게 잘 할 수 있는 지 알게되면 자연스럽게 그 분야의 대가가 될 수 있으며, 진실되고 친절한 자아를 드러내면 좋은 인맥을 구축할 수 있음


제가 어딘가에서 분명히 퍼왔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먼저 이 글을 쓰신분께 정말 죄송하다고 말씀부터 드립니다.
본의아니게 무단카피하게 되네요.

왠지 공감이 가서 올려봅니다.
여러분도 공감이 가면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