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세상

나도 자바 개발자.... 모바일로 항로를 수정할 수 있을까?

http://www.zdnet.co.kr/Contents/2010/04/11/zdnet20100411153250.htm

여기 나오는 이분..평소 google reader를 통해서 종종 보는 분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KOSTA에서 진행하는 안드로이드 교육을 갔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듯한 분이 강사로 계시더군요.
혹시나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였습니다.
요즘 이분에 대한 글을 자주 보게 되네요.
강의도 많이 하시더군요..

서론이 길군요 ㅋㅋ

이분은 okjsp를 운영하시던 분이셨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모바일로 일을 하시더군요.

저도 마찬가지로 회사에서 jsp를 주로 개발하고 있고, 기회에 따라서 java도 개발하고 있습니다.
뭐 jsp + java를 보시는게 더 맞다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이번에 회사에서 모바일에 대한 앱을 만들려고 하는군요.
제 일을 아시는 분은 대충 짐작을 하실꺼라고 봅니다.
아이폰 4.0에서 지원이 되는 바람에 안드로이드에 아이폰까지 개발이 들어 갈 듯합니다.
물론 제가 아이폰을 하지는 않겠죠..

사실 요즘 갈등이 좀 있습니다.
경력도 얼마안된 제가 두 가지의 방향으로 일을 한다는 것이...
언어와 IDE가 모두 같기 때문에 별 문제가 없을 꺼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으시지만...
두 가지를 한다는 것은 회사에서 두 가지 일을 한다는 것이죠 ㅜㅡㅜ
책임감도 두배가 되고;;;일도 두배가 되네요...

요즘따라 한가지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이 부럽네요...

말하고 보니 항로 수정이 아니고, 두 길로 가는 것이군요.
조금 두렵네요..
모바일쪽은 하다가 안되면;;;;부업으로 뛰죠 뭐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