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세상

개인 정보 유출...당신은 어떻게 대처하나요?

http://www.boan.com/news/articleView.html?idxno=1926

어제 저녁 기사로 보안닷컴에서 무서운 제목으로 글을 올렸네요..
역시 자극적인 글이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네요.

"프라이버시의 시대는 끝났다."로 시작하는 이글은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이나, 보안에 신경을 안쓴다는 내용입니다.
프라이버시 정책이나 그와 관련된 정보를 의도적으로 눈에 잘띄지 않는 곳에 배치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 예로 트위터와 같은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꼽고 있네요.

여러분은 트위터의 보안은 어떻게 되어 있나요?
트위터도 보안을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이 부분인데요. public timeline에 공개하고 싶지 않으면 이것을 클릭하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twitter에 적히는 tweet은 본인이 승인한 사람에게만 전달되게 됩니다.

한번씩 보셨겠지만...많이 지나치셨을 듯하네요...
만약 보안을 신경쓰시는 분이시면...패스워드만 유출 안당하면 될 것이라고 생각하시지 마시고...
이런 부분까지 세세히 따지셔야 될 듯하네요....
무심코 즐기시는 트위터가 여러분의 정보를 유출하는 곳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전 어떻게 했냐고요???
캡쳐보이시죠...저게 저의 설정입니다.
전 오픈마인드로 공개할 것입니다.
당연히 심각한 수준의 개인 정보를 분명히 저곳에 적지는 않겠죠 ㅋㅋㅋㅋ